한계를 모르는 재영솔루텍(주)의 ‘금형기술의 힘’
임단비 기자 2016-11-01 10:23 0



Q. 재영솔루텍(주)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린다.
A. 금형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며 제조업 스마트 혁신의 대표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재영솔루텍(주)는 1976년 창립 이래 사출금형제작을 비롯해 정밀부품 양산, 자동차와 휴대폰용 렌즈 등 금형기술관련 특허를 100개 이상 보유한 국내 대표 뿌리기업이다.
더불어 동사는 40년간 플라스틱 사출금형 제작에 대한 전문적인 경험과 노하우로 초정밀 엔지니어링 부품부터 자동차 내/외장부품, TV부품, 가전부품, 의료기기부품, 산업용 팔렛트에 이르기까지 매년 1,000세트의 사출금형을 제작하고 있으며, 나아가 국내를 넘어 세계 40여 개 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Q.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제품 및 기술은 무엇인가.
A. 이번 2016 금속산업대전에 국제 뿌리산업전이 신설되어, 국내를 대표하는 뿌리기업으로서 참가하게 됐다. 본 전시를 통해 당사는 팔레트, TV 백커버와 같은 대형 금형과 초정밀금형 자동차 부품 등을 전시하며 당사가 갖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사출금형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Q. 최근 업계는 경량화에 대한 관심 뜨거운데, 재영솔루텍(주)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가.
A. 기존에는 메탈을 적용한 제품이 인기였다면, 최근에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활용한 경량화 제품이 업계의 트렌드라 할 수 있다.
이에 당사 또한 경량화 추세에 따라 본 전시를 통해 선보인 TV 백커버와 같이 기존의 3T에서 1.5T까지 경량화를 이루는 등 디자인과 기능면에서 재영솔루텍(주)이 갖춘 다양한 경량화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더불어 지금의 기술에 안주하지 않고, 경량화 관련 신소재 성형기술을 확보함과 동시에 효과적으로 가공하기 위한 폭넓은 기술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있다.



재영솔루텍(주) www.jysolutec.com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임단비 기자